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전자본인서명

  • 홈
  • 종합민원
  • 분야별민원
  • 전자본인서명
  • 전자본인서명 발급방법

사전절차

시∙군∙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 최초 1회만)

전자본인서명 확인서 이용승인신청서신분증 제출

발급방법

  • 1

    로그인

    민원24(minwon.go.kr) 접속 후 로그인

  • 2

    복합인증 등록

    복합인증[전화인증 또는 보안토큰]등록 (최초 1회만)

    전화는 유선∙휴대전화 모두 가능

    민원24에 보안토큰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별도 등록절차 불필요

  • 3

    복합인증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전화번호로 인증을 위한 ARS전화가 걸려온다.

    인증번호 입력 후 인증완료 음성을 확인하고, 복합인증 처리화면에서 메시지 확인

  • 4

    임시비밀번호 변경

    업무처리확인서의 임시비밀번호 변경(최초 1회만)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전화번호로 인증을 위한 ARS전화가 걸려온다.

    인증번호 입력 후 인증완료 음성을 확인하고, 복합인증 처리화면에서 메시지 확인

  • 5

    작성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제출기관 지정)

    제출기관 지정

  • 발급증 출력 후 관련서류와 함께 수요기관에 제출
만족도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