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부서 출입구에 업무별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내방 고객의 불편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가족처럼 대하고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고, 담당직원이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의 부재 시 또는 현장조사 등 즉시 답변이 불가한 사항에 대하여는 민원예약제를 실시하여 고객께서 구청을 재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3A 친절플랜(첫 응대, 상담시, 마무리)을 기본으로 민원사항을 정성껏 처리하고, 민원서류 접수와 동시에 즉시 업무처리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 처리에 법정처리기한을 단축한 기한 내 처리하겠으며, 중간처리 또는 결과는 전화 또는 우편으로 신속하게 알 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를 처리하면서 대가요구, 금품수수행위를 절대 하지 않겠으며, 모든 업무처리에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정성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한 행동이나 만족하지 못한 서비스를 받았을 때에는 담당직원의 친절봉사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세움터(www.eais.go.kr)에 건축물에 대한 허가, 사용승인까지의 모든 민원처리과정 및 내용을 고객 본인은 물론 원하시는 고객들께서 언제든지 보실 수 있도록 즉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제안·건의·불편신고는 전화, 서면 또는 중랑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 “구청장에게 바란다” 등 고객님께서 편하신 방법으로 의견을 내주시면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공동주택단지의 안전성 제고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사업 및 활성화사업을 지원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등록임대주택 관리 강화를 통해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임대사업자 의무이행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임대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한 주택건설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관리를 강화하고 건축물에 대한 허가 등 민원처리과정을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무단증축 등 위반건축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있습니다. 위반건축물로 인한 재난사고 및 선의의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정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고자 다음 민원업무를 법정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변 | 민원사무명 | 법정처리기간 | 목표처리기간 | |
---|---|---|---|---|
1 | 진정민원 | 7일 | 6일 | |
2 | 건축사업무대행 건축물 건축허가 |
연면적 2,000㎡ | 7일 | 6일 |
3 | 5층이상 10층 미만 또는 2,000㎡~5,000㎡미만 건축물의 건축허가 |
14일 | 12일 | |
4 | 10층이상 16층 미만 또는 5,000㎡~30,000㎡미만 건축물의 건축허가 |
20일 | 18일 | |
5 | 16층이상 또는 30,000㎡이상 건축물의 건축허가 |
30일 | 25일 | |
6 | 건축사업무대행건축물 외의 사용승인 | 7일 | 5일 | |
7 | 건축물대장 전환 및 합병 신청 | 7일 | 4일 | |
8 | 건축물표시(변경, 정정) 신청 | 7일 | 4일 | |
9 | 건축사업무신고 | 5일 | 3일 | |
10 | 건축물대장 말소신청 | 7일 | 4일 | |
11 | 등록임대사업 등록 | 5일 | 3일 | |
12 | 등록임대사업 임대차계약 신고 | 10일 | 8일 | |
13 | 공동주택 행위허가 | 7일 | 6일 | |
14 | 공동주택(행위허가) 사용검사 | 15일 | 14일 | |
15 | 입주자모집 승인처리 | 10일 | 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