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둘레길 스탬프투어 안내
스탬프투어 지도 받기 PDF 다운받기
중랑둘레길에 설치된 12개 스탬프함에 비치되어 있음
스탬프투어 하기
둘레길을 걸어면서 스탬프함에 비치된 12개의 도장을 모두 찍으면 투어 완료
완주증인증서 발급
중랑구청 공원녹지과를 방문하여 스탬프투어 지도 제출
완주인증서 발급대장 작성(대리발급 가능-완주자 인적사항 확인)
※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로 문의하여 우편으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발급장소 및 시간
장 소 : 중랑구청 2층 공원녹지과(중랑구 봉화산로 179)
시 간 : 월~금, 09시~18시
연락처 : 02-2094-2394
중랑둘레길 스탬프투어 지도
- 망우산
- 망우산은 해발 281.7m이며 망우산 일대 에는 서울시립장묘사업소 망우표지가 있다. 묘지에는 독립운동가, 화가, 문인이 묻혀 있는 사색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일곱분의 유명인사 연보비가 공원내 산책로와 함께 설치 되었으며, 여덟 분의 변보비가 추가로 설치되어 역사의 교육장으로 이용된다.
- 서울장미축제
- 중랑천제방 상단 산책로변에 무려 5km 에 달하는 장미터널은 "서울에서 가장 길 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2015년부터 지역 축제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컨텐츠로 서울 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 하고자 "서울 장미축제"로 이름을 바꾸고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
- 중랑천
- 경기도 불국사에서 발원하여 유력의 최대 지류인 청계천과 합류, 한강 본류의 성수 대교직하류 우안측으로 유입한다. 유래는 동부동 부근에서 서원천, 상계동 부근에서 [한강의 새끼 강] 이라는 뜻으로 [샛강] 이라고 불리웠고, 한강의 위쪽의 냇물이 라는 뜻으로 [한천, 한내]라고도 불리웠다
- 아차산 봉수대
- 서울시 기념물 제15호인 아차산 봉수대 지는 조선시대 전국 5개 봉수로 중에서 함경도에서 시작하여 포천 잉읍현에서 올린 봉수를 받아 남산으로 연결하는 제 1봉수로의 마지막 봉수대인 아차산 봉수대 가 있던 자리다. 현재의 봉수대는 봉화산에 1994년 11월 7일 모형을 설치한 것이다.
- 용마산
- 가장 높은 산인 해발 348m의 용마산은 아차산의 최고봉으로 망우리공원, 중곡동 간의 산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등산로를 통해 망우리에서 아차산성을 거쳐 어린이 대공원 후문 근처까지 이어진다. 세 갈래의 줄기로 떨어지는 용마산폭포 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 용마폭포
- 골재 채취장으로 사용했던 용마산 암절벽 을 이용하여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공원 을 조성하였으며, 세 갈래의 폭포줄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의 폭포는 용마폭포, 좌측이 청룡폭포, 우측이 백마폭포이다. 폭 3~10m, 2단으로 이루어진 51.4m 높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청룡폭포는 21m, 백마폭포는 21.4m로 이루어져 있다.
-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
- 용마폭포공원 폭포광장에 조성돼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 고 있는[중랑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은 높이 17m, 폭 30m로 관리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는 단일 규모로는 전국 최대의 인공암벽장이다.
- 황실배
- 중랑구 봉화산 주변 지역에서 생산된 배는 단맛과 과즙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해 황실 에 배를 진상하였으며, 지금까지도 배나무 농장 27개소, 33만 5000㎡ 밭에 3만 3400그루 배나무를 재배하고 있다.
- 충익공 신경진 묘역
- 신경진은 임진왜란 때 탄금대에서 배수진 을 치고 왜군과 싸우다 전사한 신립 장군 의 아들로, 벼슬을 시작하여 오위도총부 도사로 임명된 후 무과에 급제하였다. 병조호란때의 공적으로 인조 18년 평성 부원군에 임명되었다. 인조 20년 영의정에 올랐으나 병으로 사퇴하였고, 이듬해 다시 임명된지 열흘만에 세상을 떠났다.
- 중랑캠핑장
- 서울 끝자락에 버려져 있던 개발제한구역 을 복원해 학생소풍 및 가족단위 피크닉을 주제로 한 체험형 공원이다. 캠핑장 주변 에는 산책로와 분수 등의 녹지시설이 잘 이루어져 있고 미취학아동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중랑둘레길 안내판